Home > 학부 > 소모임소개
  • 사색은 1987년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내 학생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전공 학회입니다. 심리학과 정규교육 과정에 포함된 분야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분야까지 아우르며, 심리학을 각 학년별로 매주 스터디를 하며 즐겁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스터디는 매 학기를 기준으로 학년별로 주제를 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겁게 혹은 깊게 공부할 수도 있지만 그 학년, 동기 별 특징에 따라 각각의 분위기로 운영되고 있기에 처음부터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많은 지원 바랍니다. 그리고 87학번부터 14학번까지 모두 모이는 총동문회도 있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마음을 모아 2007년에 만든 소모임 적근입니다. 심리학과를 뛰어넘어 문과대를 대표하는 농구 소모임으로서 최선을 다해왔으며, 이제는 사과대를 대표하는 소모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심리학과를 학업으로 빛내기는 힘들어서 농구로 빛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농구를 좋아하신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항상 열려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함께 합시다.
  •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봉사 소모임 나르샤입니다. 나르샤는 순 우리말로 '날아오르다' 라는 뜻으로서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아 존중감을 높여주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나르샤는 2009년 5월에 창설되었고, 굿네이버스와 연합하여 정기적으로 1:1멘토와 주말 단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실천적인 인간사랑의 심리학도로서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대학생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모임입니다.
  • 안녕하세요. FC 싸이키 입니다! FC 싸이키는 심리학과 내 유일한 축구 소모임으로서 승부에 집착하는 모습보다는 공을 차는 것 자체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모임입니다.

    저희 소모임은 축구를 통해 선후배간의 화합과 우정 쌓기를 추구하고 있으며, 학기 중엔 매 주 주말마다 운동장에 모여 같이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축구를 잘하든 못하든,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소모임 FC 싸이키 입니다!
  •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심리학과의 활력소! 밴드 소모임 S.P.S.S 입니다. 2009년 만들어진 저희 S.P.S.S는 좋아하는 음악을 직접 연주하고 노래하며 즐기는 것이 목적인 밴드 소모임입니다.

    가볍게 즐기기 위한 소모임인 만큼 악기를 다룰 줄 모르는 사람도 부담 없이 배워가며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랍니다. 학기 중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만나서 합주를 하고, 방학 때는 연습했던 곡들로 공연도 열고 있습니다, 음악과 함께 일상의 스틀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유쾌한 밴드 소모임 S.P.S.S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도파민은 대학생 도박중독 예방활동단(GAT)으로, 국무총리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지원 아래 전국 16개 대학에서 GAT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대학생들이 도박중독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심각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알리고, 예방하는 활동을 합니다.

    나아가 지역센터와 연계한 예방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건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에도 저희의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저희의 노력이 우리 사회에 조금이라도 기여한다면 그보다 보람찬 일이 있을까요? 활동하면서 느낄 수 있는 뿌듯함, 도파민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심리학과 흑인 음악 소모임 We Be Groovy는 2012년도에 심리학과 공식 소모임으로 인정 되었습니다. 흑인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 음악에 열정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1년에 한번 외대 학우들이나 외부 분들과 함께 연합하여 공연을 준비합니다.

    노래나 랩에 큰 재능이 있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만 있으면 충분하고, 직접 랩의 가사를 적고 노래의 멜로디를 만들어가면서 자신이 공연의 일부가 되어가는 것에 큰 재미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소모임 We Be Groov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