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원 > 커리큘럼
  • 대학원 커리큘럼(2011.1.1개정)
  • 세부전공 1학기 2학기 3학기 4학기
    공통필수
    고급심리통계(석사) 고급연구방법론(박사) 고급심리통계(석사) 고급연구방법론(박사)
    공통선택
    심리측정 심리연구세미나
    사회및문화
    심리학
    고급문화심리학 고급대인관계심리학
    사회인지세미나
    고급사회심리학
    자아심리학
    심리학적상상력
    긍정심리학
    발달심리학
    고급발달심리
    두뇌와마음발달
    마음과 언어
    사회인지발달세미나
    언어발달세미나 인지발달세미나
    발달연구: 실험적접근법
    산업및조직
    심리학
    인사훈련
    행동분석
    조직동기
    안전관리
    고급조직행동관리 산업심리연구방법
    인사평가
    소비자및광고
    심리학
    소비자행동연구방법
    사회적인지와소비자행동
    소비자의사결정론
    광고효과연구
    소비자심리학
    소비자심층면접과질적연구
    커뮤니케이션심리학
    임상심리학
    지역사회심리학
    건강심리학
    심리평가
    고급건강심리학
    행동치료
    고급심리평가
    투사검사
    인지치료
    고급임상심리학
    정신병리학
    고급성격심리학
    고급정신병리
    임상현장실습
    고급심리치료
    임상심리연구방법론
    심리치료
    인지및지각
    심리학
    고급인지심리학 감각과 지각이론
    시각기억
    뇌와 인지 인지과학원론
    인지심리학연구법
    인지신경과학
    고급생물(생리)심리학 고등인지의신경과학 인지신경과학
    뇌영상연구방법
    신경해부학
    수학적인지의신경과학
    계량심리학
    상관및회귀분석 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델링 계량심리학세미나


  • · 담당교수가 필요하다고 요청할 시 예비과목을 개설할 수 있음
  • 세부전공 예비교과목
    사회및문화
    심리학
    종교심리학, 가족심리학, 질적연구방법론, 고급성인·노인심리학, 한국문화심리학
    발달심리학
    언어심리학, 언어발달장애, 한국어습득연구
    산업및조직
    심리학
    산업/조직심리연구, 인사선발평가론
    소비자및광고
    심리학
    광고와 소비자, 여가심리학, 광고와 소비자, 현장연구, 소비자행동특별주제연구
    임상심리학
    재활심리학, 중독심리학, 임상심리연구방법론, 정서심리학, 인지치료
    인지및지각
    심리학
    인지과학세미나, 주의세미나, 지각심리학연구법, 사건관련전위연구법, 인지지각세미나